제주도 가을하면 억새! 동쪽도 명소가 많지만, 서쪽에도 명소가 있다는 점~ 서쪽에 가볼만한 억새 명소는 두 곳이 있는데요. 새별오름과 어음리 억새 군락지입니다. 서쪽 위주로 여행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명소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제주도 서쪽 억새 명소 (1) 새별오름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
- 네이버 지도 : https://naver.me/xOxHFQkK
- 입장료 : 없음
- 주차 : 주차장 넓게 있음
제주 서쪽 억새 명소하면 바로 생각나는 새별오름! 새별오름은 제주시에서도 멀지 않고, 서쪽으로 가는 길에 잠깐 들를 수 있는 코스에요. 11월, 12월 초까지도 억새를 볼 수 있습니다.
억새 사진만 찍으실거라면 정상까지 올라갈 필요 없어요. 오름 근처 억새밭에서 사진만 찍고 가셔도 돼요 ㅎㅎ 정상까지도 30분까지면 가는 힘들지 않답니다.
게다가 입장료 무료,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초보운전 분들도 무리없이 주차할 수 있어요.
서쪽으로 이동중에 혹은 서쪽에서 공항으로 이동중에 들를 수 있는 위치에 있으니 가을 억새보러 꼭! 가보시길 바라요.
제주도 서쪽 억새 명소 (2) 어음리 억새 군락지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산68-5
- 네이버 지도 : https://naver.me/F884KJHB
- 입장료 : 없음
- 주차 : 공터 주차
- 주의점 : 사유지라 언제 변동될지 모름
두번째 제주도 억새 명소는 어음리 억새 군락지입니다. 어음리 억새군락지도 예전부터 알음알음 입소문난 억새 명소인데요. 다만 이곳은 사유지라 언제 변경될지 모른답니다. 하지만 25년 올해는 억새가 많이 있어요 ㅎㅎ
이곳의 특징은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 요새는 드론이나 파노라마로도 많이 촬영한다고 해요.
공터에 주차 후 억새 밭 안쪽으로 들어가면 더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더 예쁜 사진을 원하신다면 일출이나 일몰시간대에 방문하면 더 좋답니다! ㅎㅎ
지금까지 제주 동쪽 억새 명소를 알려드렸어요. 동쪽에 비하면 많진 않지만 두군데 모두 사진으로 담기 아주 예쁜 곳이니 꼭 들려보세요. 특히 어음리 군락지가 면적이 넓어서 더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ㅎㅎ 예쁜 사진 찍으세요~!